국립남도국악원 · 제주아트센터 특별 공동 기획공연

  • 즐겨찾기 추가
  • 2022.06.28(화) 08:48
문화
국립남도국악원 · 제주아트센터 특별 공동 기획공연
‘너영나영~ 아라리가 났네~’
  • 입력 : 2022. 05.24(화) 08:33

국립남도국악원은 제주아트센터와 특별공동기획공연 ‘너영나영 아라리가 났네’를 제주아트센터 공연장에서 오는 5월 25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에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전남 진도에 위치한 국립남도국악원이 제주에 있는 제주아트센터와 함께 기획한 사업으로 그동안 코로나19 등으로 위축되어 있던 제주 지역민들에게 우리 전통예술을 통해 활력과 감동을 드리기 위해 특별히 준비한 기획공연이다.
이번 공연의 부재는 '너영나영, 아라리가 났네'로 제주의 대표민요인 “너영나영”과 진도아리랑의 “아라리가 났네” 가사를 차용하여 이번 공연의 의의를 부각시키고자 했다.
공연 내용은 악기 연주와 노래, 춤을 포함하는 악가무(樂歌舞) 통합형태의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연주단이 출연하여 25현 가야금 중주, 정재 춘앵전, 서용석류 대금산조, 실내악 민요 연곡, 판굿, 진도북춤 등 다채롭고 화려한 공연으로 구성했다.
또한 국가무형문화재 제주민요보존회가 함께 참여하여 제주민요 '산천초목', '맷돌노래'를 들려줄 예정으로 평소 듣기 힘든 제주민요의 흥과 독특한 정취를 만나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공연은 무료공연으로, 관람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티켓 예약은 11일 오후 2시부터 제주아트센터 홈페이지(www.jejusi.go.kr/acenter/index.do)에서 신청하면 된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jindo.gugak.go.kr), 또는 전화(061-540-4034, 장악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광주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