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도초면 지북마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

  • 즐겨찾기 추가
  • 2022.02.25(금) 09:12
신안
신안군 도초면 지북마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
도시가스 수준의 연료 사용환경 시설 구축"
  • 입력 : 2022. 01.28(금) 09:10

신안군은 27일 도초면 지북마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식을 가졌다.
도초면 섬마을 인생학교 다목적실에서 열린 이날 준공식에는 최근 코로나19의 확산 추세로 정부 지침에 따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박우량 군수, 신안군의회 의원, (재)한국LPG배관망사업단 사무국장을 비롯한 주민 등 49명이 참석했다.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은 가스저장탱크와 지하 배관망을 통해 LPG가스를 각 가정에 공급하는 사업으로 도시가스 수준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지북마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은 총 사업비 3억9천만원을 투입하여 도초면 지북마을에 총 29세대를 대상으로 구축되었으며, 해당 세대는 기존 LPG 용기를 사용할 때 보다 약 30% 이상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됨은 물론 가스보일러, 금속배관 교체 및 가스안전장치 설치 등으로 보다 현대화된 가스시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이 지북마을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과 에너지 복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섬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불균형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LPG 배관망 지원사업 기반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광주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