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전북·서울 선수들, ACL 포기하고 국내 복귀

  • 즐겨찾기 추가
  • 2020.11.26(목) 09:09
스포츠
벤투호 전북·서울 선수들, ACL 포기하고 국내 복귀
황희찬 추가 감염…벤투호 선수 7명·스태프 3명 확진
울산 선수들은 카타르 현지서 추가 검사
'음성 판정' K리거들은 19일 인천공항으로 귀국
  • 입력 : 2020. 11.20(금) 08:59
남자축구국가대표팀 황희찬이 17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마리아엔처스도로프 BSFZ아레나에서 열린 한국 vs 카타르 경기에서 골을 넣고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

유럽 원정을 마친 한국 축구대표팀의 공격수 황희찬(24·라이프치히)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가운데 벤투호에 함께 소집됐던 프로축구 전북 현대와 FC서울 선수들이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출전을 포기하고 국내로 복귀한다.

대한축구협회는 "17일 카타르전 이후 실시한 유전자증폭(PCR) 검사 결과 황희찬과 스태프 1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라고 18일 발표했다.

이에 ACL 참가를 위해 카타르 도하에 먼저 입성한 전북과 서울 구단은 대표팀에 소집됐던 소속 선수들을 국내로 복귀시키기로 했다.

18일 카타르에서 재개한 ACL엔 전북과 울산 현대, 서울, 수원 삼성 4팀이 참가한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에 소집된 손준호, 이주용(이상 전북), 주세종, 윤종규(이상 서울), 원두재, 정승현, 김태환(이상 울산) 등은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멕시코, 카타르와 원정 평가전을 마친 뒤 카타르 도하로 이동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황희찬이 추가로 감염되면서 선수단 안전에 비상이 걸리자 전북, 서울이 계획을 바꿨다.

전북 구단은 "손준호, 이주용이 챔피언스리그 원정에 참여하지 못하게 됐다.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선수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복귀를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또 서울 구단은 "카타르에서 대회를 준비 중인 선수단의 안전과 예방으로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손준호, 이주용, 주세종, 윤종규는 오스트리아에서 추가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뒤 20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하지만 울산의 원두재, 정승현, 김태환은 카타르 리그 알 사드에서 뛰는 남태희, 정우영과 함께 이미 카타르로 이동했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출국 72시간 전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이 나오면 비행기 탑승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카타르에 도착한 울산 3인방은 현지에서 코로나19 추가 검사를 받은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울산 관계자는 "3명은 코로나19 검사 후 1인 1실로 지정된 숙소에서 격리 중"이라며 "상황을 보고 대회 출전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ACL은 대회 기간 3일에 1번씩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진행한다.

울산은 골키퍼 조현우의 확진으로 조수혁과 함께 서주환, 민동환 등을 급하게 카타르로 데려왔다. 서주환과 민동환은 K리그 데뷔전도 치르지 못한 신인이다. 여기에 원두재, 정승현, 김태환까지 뛰지 못할 경우 전력 손실이 예상된다.

벤투호는 카타르와 평가전을 앞둔 지난 16일 코로나19 검사를 시행해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또 경기 후 17일 검사에서도 황희찬과 스태프 1명을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을 모두 음성이 나왔다.

벤투호는 추가로 감염된 황희찬을 포함해 권창훈(프라이부르크), 조현우(울산), 이동준, 김문환(이상 부산), 황인범(루빈카잔), 나상호(성남) 등 선수 7명과 스태프 3명, 총 10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중 권창훈과 황희찬은 소속팀 방역 차량을 이용해 복귀했으며, 나머지 선수들은 오스트리아 숙소에 남아 격리 중이다.

축구협회는 이들을 위해 전세기를 띄울 계획이다.

다만 전세기가 오스트리아로 가기 위해선 러시아, 중국의 영공을 지나게 되는데 해당 국가로부터 항로 허가를 받기 위해 약 7일이 소요돼 정부 유관부처들과 긴밀히 협의에 나선 상태다.

음성 판정을 받은 엄원상(광주), 정태욱, 구성윤(이상 대구), 권경원, 이창근(이상 상주)과 스태프 5명은 18일 빈에서 출발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거쳐 19일 인천공항으로 귀국한다.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광주
인터뷰